중구 성.미가엘종합사회복지관, '반려견과 행복하개!' 교육 프로그램 운영

‘사람과 동물이 함께 행복한 지역사회’를 위한 첫걸음

김정희 기자

wjdfnfl0811@naver.com | 2025-09-09 11:15:10

▲ 「반려견과 행복하개!」 교육 프로그램
[뉴스시대=김정희 기자] 성.미가엘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8월 16일부터 30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총 3회에 걸쳐 지역 반려견 가족을 대상으로 반려견 교육 프로그램 ‘반려견과 행복하개!’를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반려동물이 가족의 일원으로 자리 잡고, 현재 우리나라 가구의 약 4분의 1 이상이 반려동물을 양육 중인 만큼, 이러한 생활 변화를 반영해 반려견과의 건강한 공존을 돕고자 마련됐다.

특히 전문 반려견 훈련사가 직접 참여해 ▲반려견 이해 ▲산책 예절 ▲문제행동 예방 ▲반려견과의 교감 방법 등을 실습 중심으로 교육함으로써, 참여 주민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주민은 “반려견의 문제행동에 대한 고민이 많았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반려견과 생활하면서 꼭 필요한 기초 지식을 배우게 돼 큰 도움이 됐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성.미가엘종합사회복지관은 앞으로도 취약계층 지원을 넘어 변화하는 복지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반려견 가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며 ‘사람과 동물이 함께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 뉴스시대.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