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파주시 도시계획위원회 워크숍' 개최
효율적인 위원회 운영을 위한 소통 기회
김정희 기자
wjdfnfl0811@naver.com | 2025-09-30 11:30:22
[뉴스시대=김정희 기자] 파주시는 지난 26일 뮤지엄헤이에서 ‘2025 파주시 도시계획위원회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도시계획위원회 운영 관련 간담회, 청렴서약식, 2025-8회 도시계획위원회, 파주시 관내 허가지 견학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도시계획위원회 위원과 파주시 인허가부서 공무원들이 참석해 도시계획위원회 운영 관련사항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으며, 14기 도시계획위원으로 위촉된 위원들을 대상으로 도시계획위원으로서의 청렴 의무와 행동강령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위원 전원이 청렴 실천에 서약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제8회 도시계획위원회에서는 ‘금정22길 주차장조성사업’ 대한 심의를 했으며, 해당 사업에서 나타날 수 있는 문제점과 대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도시계획위원회 워크숍’은 지난 2019년부터 지속해 오고 있는 행사로, 외부 전문위원과 인허가 담당 공무원 간 소통의 기회이자 외부 전문위원이 파주시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효율적인 위원회 운영을 도모할 수 있는 자리가 되고 있다고 평가된다.
박지영 도시계획과장은 “파주는 개발압력이 지속되고 있어 도시계획위원회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는 만큼 위원회의 효율적인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밝혔다.
[ⓒ 뉴스시대.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