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2025년 심뇌혈관질환 예방 주간 레드서클 캠페인 추진
김정희 기자
wjdfnfl0811@naver.com | 2025-09-10 13:15:09
[뉴스시대=김정희 기자] 충남 서산시는 심뇌혈관질환 예방 주간을 맞아 ‘자기 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해당 주간은 매년 9월 첫째 주로, 전국 지방자치단체가 협력해 심뇌혈관질환 예방 및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캠페인을 진행한다.
시는 캠페인 기간 레드서클존 건강부스를 운영,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측정하고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 방법을 안내했다.
지난 2일 서산동부전통시장을 시작으로 3일 한서대학교, 4일 하나로마트 서부지점, 8일 시청 종합민원실에서 운영돼 700여 명이 혈압과 혈당 등 수치 검사에 참여했다.
특히, 지난 9일 서산문화원에서는 ‘클래식과 함께하는 건강 특강, 당신의 심장을 위한 멜로디’를 개최해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정서적인 치유의 시간을 제공했다.
1부 행사로 안순기 충남대학교병원 교수가 ‘심뇌혈관질환 조기 증상 대응 관리’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해 전문성 있는 건강 정보를 제공했다.
2부 행사로 소프라노, 바리톤, 전자바이올린 연주가 어우러진 클래식 공연이 진행됐다.
시는 10일부터 관내 50인 이상 사업체 5곳을 직접 방문해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측정과 맞춤형 상담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이번 캠페인이 시민 스스로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알고 건강한 생활 습관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뉴스시대.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