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학부모 진학코칭 아카데미’ 운영
김정희 기자
wjdfnfl0811@naver.com | 2025-10-01 12:51:05
[뉴스시대=김정희 기자] 인천 동구는 지난달 13일~27일까지 동구 미래교육지원센터에서 관내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부모 진학코칭 아카데미’ 3회차 프로그램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급변하는 대입 환경 속에서 학부모들의 대입 제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자녀들의 진로‧진학 설계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강의는 ▲대학입시 주요 용어와 전형 이해 ▲학교생활기록부의 의미와 대입 평가 방식 ▲슬기로운 학교생활 전략 ▲입학사정관이 들려주는 실제 대입평가 사례 등을 주제로 진행됐다.
강사진으로는 최정범 부개고 진로진학부장과 김기홍 전 인하대‧경인교대 입학사정관이 참여해, 학교 현장 경험과 대학 입학 실무를 바탕으로 한 생생한 실제 사례 및 평가 기준 등을 공유하여 현실적이고 심도 있는 강의를 펼쳤다.
아카데미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자녀의 진학에 대해 막연한 불안함이 있었는데 대입제도를 이해하고, 자녀 학교생활을 어떻게 지도해야 할지 현실적인 방향이 잡혔다”고 말했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변화된 교육환경에서 학부모들의 진학 이해가 높아질수록 학생들의 학업과 진로 준비도 안정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다”며 “앞으로도 학부모와 학생 모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미래교육지원센터는 지난달 3일에 개관하여 자기주도성, 창의성, 공동체 역량을 갖춘 지역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창의과학교실, 협동창의 미술교실, 책놀이 영어교실, 자기주도학습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동구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소식을 접할 수 있다.
[ⓒ 뉴스시대.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