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2025년도 상수도 비상사고 위기대응 실전 모의훈련 실시

대자조절지서 도상훈련 진행…신속 대응체계 점검

김정희 기자

wjdfnfl0811@naver.com | 2025-10-01 16:46:04

▲ 2025년도 상수도 비상사고 위기대응 실전 모의훈련
[뉴스시대=김정희 기자] 고양특례시 상하수도사업소는 신속한 상수도 비상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9월 30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60분간) 대자조절지에서‘2025년도 상수도 비상사고 위기대응 실전 모의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상수도 시설에서의 긴급 사고 상황 발생부터 복구 완료까지의 시나리오를 통해 연속 대응 체계를 점검하고 신속한 상황 조치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상하수도사업소장을 비롯해 상수도 업무 담당 공무원과 한국수자원공사 관계자 및 상수도 누수복구 대행업체로 구성된 사고대책반이 꾸려졌다.

훈련은 송수관로 파손으로 인한 누수 사고 발생 상황을 가정해 ▲상황발생 및 접수 ▲현장확인 및 유관기관 협조요청 ▲현장 응급조치 ▲상황보고 및 비상상황실가동 ▲현장복구 ▲결과보고 순으로 이뤄졌다.

이재학 상하수도사업소장은 “실제 비상상황에서는 단계적 보고 매뉴얼을 따르되, 신속한 보고와 복구가 동시에 이루어져야 한다”며 “경찰·소방 등 관계기관에 즉각 통보하고 협력 대응체계를 신속히 구축해 시민 피해를 최소화하고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고양특례시 상수도 관련 사고 발생 시에는 고양특례시 민원콜센터 또는 상하수도사업소 상황실로 신고하면 된다.

[ⓒ 뉴스시대.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