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자원봉사센터, 탄소중립 리빙랩 공론워크숍 개최

김정희 기자

wjdfnfl0811@naver.com | 2024-05-02 17:20:47

▲ 양주시자원봉사센터, 탄소중립 리빙랩 공론워크숍 개최
[뉴스시대=김정희 기자] 양주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30일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컨벤셜홀에서 기후위기에 대응하여 시민주도 참여 활동을 위한“2024년 양주시 탄소중립 리빙랩공론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공론워크숍에서는 시민실천단 130여명이 모여 리빙랩의 의미 설명, 2023년 추진사례공유, 2024년 추진 방향 설명 및 시민실천단 의견수렴 등 토론회장으로 진행됐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그린 코디네이터(리더) 그룹은 5월 10일 위촉장 수여 및 환경 교육이진행되고 함께 참여할 시민실천단은 ▲쓰레기줄이기 시민실천단 ▲자원순환 시민실천단▲자원재활용 시민실천단 ▲기타 리빙랩 시민실천단으로 4개의 테마가 6월부터 각 가정 및 지역에서 환경 시민실천단으로 활동할 계획이다.

이날 참여함 그린 코디네이터는“평소 기후위기, 자원재활용 등에 관심은 많이 있었으나 활동에 참여하지는 못했었는데 이번 리빙랩 공론워크숍을 통해 다양한 활동과 실천방법들이 있는 것을 보고 나도 함께 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공론워크숍에 참석한 강수현 이사장은 “시민 여러분들의 의견을 잘 반영하여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수 있도록 시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뉴스시대.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