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세상을 바꾸는 시간V × 경기도 대회 ‘경기도자원봉사센터 이사장상’ 수상
안전한 사회를 위한 청소년들의 서포터즈·봉사·캠페인 이야기 공유
김정희 기자
wjdfnfl0811@naver.com | 2025-09-23 16:55:48
[뉴스시대=김정희 기자] 고양시청소년재단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0일 열린 2025년 자원봉사 우수사례 공모대회 ‘세상을 바꾸는 시간 V × 경기도 대회’에서 경기도자원봉사센터 이사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자원봉사자가 자신의 봉사 경험을 공유하며 자원봉사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시민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이다인 발표자는 ‘안전한 사회환경 조성을 위한 자원봉사 이야기’를 주제로 청소년 노동인권 서포터즈 활동, 교육봉사, 인식개선 캠페인 등의 사례를 발표했다.
이 활동은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해 지역사회 내 안전 문화 확산에 기여한 것으로 평가돼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권현숙 센터장은“청소년들의 주도적인 활동이 지역사회 안전에 기여했다는 점에서 이번 수상은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이 주체가 되는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 지역사회의 더 나은 변화를 이끌어가겠다”고 전했다.
이번 수상은 청소년의 자발적 봉사활동이 지역과 사회환경에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 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지닌다.
[ⓒ 뉴스시대.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