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제26회 삼척양성평등대회 개최
김정희 기자
wjdfnfl0811@naver.com | 2025-09-30 18:35:09
[뉴스시대=김정희 기자] 삼척시는 9월 30일 오후 1시 30분 삼척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제26회 삼척양성평등대회를 개최했다.
삼척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갑수)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함께하는 양성평등, 모두가 행복한 삼척’을 주제로 열렸다. 행사에는 박상수 시장을 비롯해 강원특별자치도여성단체협의회 회장, 여성협의회 소속 13개 지역 여성단체장과 회원 등 800여 명이 참석해 뜻을 함께했다.
식전행사로 난타 공연과 파워댄스가 펼쳐졌으며, 이어진 1부 기념식에서는 남녀평등헌장 낭독, 양성평등발전 유공자 표창, 다둥이상 시상, 대회사, 축사 등이 진행됐다. 2부에서는 단체별 ‘양성평등 가치 실현 방안’ 1분 발언이 이어져 양성평등의 의미와 실천 의지를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또한 행사장 외부에서는 삼척시가족센터, 삼척가정폭력성폭력통합상담소, 삼척여성새로일하기센터, 삼척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등이 참여해 홍보와 상담 부스를 운영하며 시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부대행사도 열렸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함께하는 양성평등을 통해 모두가 행복한 삼척을 만들어가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도 남녀 모두의 권익 증진과 사회 참여 확대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뉴스시대.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