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제4회 성공사례로 보는 소상공인 경제포럼 성료

김정희 기자 / 2025-10-20 08:10:26
▲ 원주시, 제4회 성공사례로 보는 소상공인 경제포럼 성료

[뉴스시대=김정희 기자] 원주시와 강원특별자치도는 지난 16일 원주 빌라드 아모르에서 열린 제4회 ‘성공사례로 보는 소상공인 경제포럼’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포럼은 ‘작은 습관 하나로 미래를 바꾼다’를 주제로 진행됐으며, ‘연봉 1억 신화’의 주인공인 석봉토스트 김석봉 대표가 특별강연자로 참여했다.

김 대표는 길거리 토스트 노점으로 시작해 연봉 1억의 신화를 이루기까지의 과정을 소개하며 참석한 소상공인들에게 큰 감동과 호응을 이끌었다. 특히 ‘시간·미션·비전의 세 가지를 디자인하라’를 강조하며, 어려움을 극복하고 바꿀 수 있는 것은 나 자신뿐이며 작은 습관이 쌓여 현재의 성공을 만들었다고 전했다.

또한 소상공인 사례 발표자인 시온산업사의 유흥조 부장은 2대째 이어오는 국내 유일의 국산 삽자루 제조업체 운영 경험을 공유했고, 원주에서 활동하고 있는 구독자 77만 유튜버 밥상차려주는 남자 이병석 대표는 사례 발표를 통해 유튜브를 통한 소상공인 마케팅은 선택이 아닌 생존에 필수임을 강조했다.

포럼에 참석한 한 소상공인은 “매회 소상공인 경제포럼에 참석해 성공한 대표들의 강의를 들으며 성공사례의 공통점을 알 수 있었다”라며, “지금부터라도 실천할 수 있는 작은 습관을 만들어 스스로 성공사례를 만들어보고자 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원주시는 지난 7월부터 매달 ‘성공사례로 보는 소상공인 경제포럼’을 개최하고 있으며, 오는 11월 20일 소상공인의 날 기념 특강을 끝으로 올해의 포럼 일정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 뉴스시대.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