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내고장 국가유산 가꾸는 날 지난 행사 사진 |
[뉴스시대=김정희 기자] ㈜만지는박물관과 속초시, 설악산국립사무소는 오는 10월 1일 오후 2시, 속초 신흥사 보제루에서 ‘2025 하반기 내고장 국가유산 가꾸는 날’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국가유산 지킴이와 일반 시민이 함께 참여해 지역의 소중한 국가유산을 직접 보존하고 가꾸며 중요성을 상기할 수 있도록 장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내고장 국가유산 가꾸는 날’은 ‘우리의 소중한 국가유산, 알고·찾고·가꾸자!’라는 주제로 전국 주요 국가유산 현장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봉사와 체험을 통해 함께 어우러지는 사회적 분위기를 확산하고 국가유산 보존의 필요성을 널리 알리는 데 목적이 있다.
속초시 행사에서는 신흥사 보제루 마루 기름칠과 먼지 제거 등 정화활동을 비롯해 전통 다식 만들기 체험, 문화유산 해설 및 교육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단순한 체험을 넘어 우리 유산을 직접 가꾸고 지키는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참가 신청은 속초시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주관기관인 ㈜만지는박물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선착순 15명을 모집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국가유산 보존과 활용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속초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이 보유한 역사·문화 자산을 기반으로 시민의 문화 향유 기회를 넓히고, 세대 간 교류와 지역 정체성 강화와 세대 간 공감·교류의 장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
행사 관련 문의는 ㈜만지는박물관으로 하면 된다.
[ⓒ 뉴스시대.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