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아동들이 만드는 특별한 모임...10기 강서구 아동참여위원회 모집

김정희 기자 / 2025-10-16 10:25:20
오는 30일까지, 7세부터 18세 미만 위원 10명 신규 모집
▲ 포스터

[뉴스시대=김정희 기자] “강서구를 우리가 더 멋지게 바꿀 수 있어. 너도 꼭 참여해!”

서울 강서구는 아동정책을 함께 만들어갈 ‘10기 아동참여위원회’ 위원을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아동참여위원으로 위촉되면 구 아동정책 수립에 직접 참여할 수 있고,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다양한 행사에도 참여하게 된다.

신청 대상은 7세에서 18세 미만의 아동으로, 강서구에 주민등록되어 있거나 강서구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이어야 한다. 위원 임기는 2년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아동은 오는 30일까지 강서구청 아동청소년과(양천로 61길 101, 가양도서관 2층)에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전자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구는 1차 서류심사 후 합격자에 한해 11월 8일(토)에 2차 면접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최종 10명의 아동이 선정되며, 결과는 11월 11일 구 누리집과 개별 문자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선발된 위원은 ▲환경 ▲문화 ▲교육 3개 분과로 나뉘어 활동하며, 아동 관련 정책을 직접 발굴하고 제안하는 역할을 맡는다.

이들은 연 2회 정기회의를 비롯해 아동권리교육, 청소년 어울림마당 등 아동 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다양한 행사에도 참여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청 누리집(공지/새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지난 9기 아동참여위원회는 19명으로 구성돼, 정책보고회를 포함한 총 14회의 회의를 진행했다. 위원들은 ‘따릉이 대여소 확대’, ‘폐교 공간을 문화복합시설로 활용’, ‘아리수 음수대 개선’ 등 실질적인 정책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진교훈 구청장은 “아동참여위원회는 미래의 주인공인 아동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소중한 통로”라며, “우리 아이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뉴스시대.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