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교육도서관, “보은, 책봄을 품다” 독서축제 개최

김정희 기자 / 2025-10-13 10:20:28
책과 사람, 지역이 함께하는 독서문화 한마당-
▲ 보은, 책봄을 품다” 독서축제

[뉴스시대=김정희 기자] 보은교육도서관은 오는 10월 16일부터 17일까지 이틀간, “보은, 책봄을 품다”를 주제로 독서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학생·학부모·지역주민이 함께 즐기며 책으로 소통하는 지역 독서문화 행사로, 총 14개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주요 행사로

축제 첫날에는 청소년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김혜정 작가(『오백년째 열다섯』)”와, 가족과 일상의 이야기를 따뜻하게 풀어내는 “신민재 작가(『어서와요, 달평씨』)”가 참여하는 “‘사람책 탐방’”이 열린다.

참가 학생들은 작가와 직접 만나 이야기하며 독서의 즐거움과 진로에 대한 영감을 얻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독서체험관에서는 보은중학교 학생 동아리의 ‘고민해결 책 상담소’를 비롯해 전래놀이·환경·인공지능을 주제로 한 5개의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이 밖에도 △전래동화 인형극 '팥죽 할멈과 호랑이' △‘반짝 동화 매직쇼’ △도서관 이용자가 선정한 ‘나의 인생책’ 전시 △그림책 원화 전시 △그림책 필사 액자 만들기 △나만의 필사노트 제작 △비경쟁 독서토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책과 함께하는 즐거운 경험을 통해 독서의 의미를 새롭게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될 전망이다.

보은교육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독서축제가 학생들이 다양한 책을 접하고, 독서 체험을 통해 자신의 관심 분야를 발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책 속에서 꿈과 진로에 대한 영감을 얻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뉴스시대.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