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건강가정지원센터, 아이돌보미 돌봄역량 강화 힘써

김정희 기자 / 2023-04-18 11:30:18
2023년 아이돌보미 집담회 진행…믿고 맡길 수 있는 아이돌봄서비스 제공 힘 모아
▲ 2023년 1차 아이돌보미 집담회는 아이돌봄서비스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뉴스시대=김정희 기자] 부천여성청소년재단이 운영하는 부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지난 15일 복사골문화센터 세미나실에서 소속 아이돌보미 197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1차 아이돌보미 집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집담회는 경기부천아동보호전문기관과 연계하여 ▲아동학대예방 및 신고의무자교육 ▲연계시스템 중요 사항 안내 ▲안전관리 및 직무교육 ▲민원 사항 및 모니터링 사례 공유 ▲ 질의응답 등으로 구성해 아이돌봄서비스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아이돌봄서비스’는 부모 맞벌이 등 사유로 인한 가정의 양육 공백을 해소하고 시설 보육 사각지대를 보완하기 위해 만 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아이돌보미가 1:1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부 정책사업이다.

집담회에 참석한 아이돌보미는 “집담회에 참여하여 돌봄 전문가로서 서비스 마인드를 되돌아보는 시간을 갖게 됐고, 대면 진행으로 아이돌보미 선생님들을 만날 수 있어 알찬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신승희 부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장은 “아이들을 내 자식처럼 건강하고 안전하게 돌봐주시는 아이돌보미들의 노고에 항상 감사드린다”며, “이번 집담회를 통해 서로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더 나은 아이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부천시 여성정책과 관계자는 “정부에서는 저출산 5대 핵심분야로 아이돌봄 서비스 지원 확대를 선정하여 추진 중”이라며, “부천시에서도 이에 발맞춰 아이돌봄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아이돌보미들의 지속적인 활동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뉴스시대.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