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제주시청 |
[뉴스시대=김정희 기자] 제주시는 장애인의 평생학습권 보장과 지역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해 오는 10월 10일까지 ‘장애인 평생교육강사 양성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과정은 장애인 평생교육 현장에 필요한 전문 역량을 갖춘 강사를 체계적으로 양성하여 지역 내 평생학습 기반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강좌는 10월 22일부터 11월 21일까지 매주 수·금요일, 총 10회 과정으로 운영된다.
교육과정에서는 장애인 평생교육 강사의 역할과 비전, 장애 유형별 특성과 학습자 이해, 맞춤형 교육적 지원 방안 등 장애인 평생학습을 실현하기 위한 핵심 주제를 다룬다.
강사진으로는 한국장애인평생교육연구소 김두영 소장, 국립공주대학교 교수 등 학문적 전문성과 풍부한 현장 경험을 갖춘 전문가들이 참여해 수준 높은 강의를 제공한다.
수강 신청은 19세 이상 장애인 평생교육 강사 희망자 또는 평생학습에 관심 있는 제주 지역 주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제주시 평생학습관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강승태 자치행정과장은 “이번 과정을 통해 장애인 학습자에게 보다 질 높은 맞춤형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전문 강사가 양성되길 기대한다”며, “관심과 열정을 가진 많은 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뉴스시대.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