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경남도교육청,-함양군, 대한민국 학생오케스트라 페스티벌 지속 개최 업무협약 |
[뉴스시대=김정희 기자] 함양군과 경상남도교육청은 9월 15일 오후 3시 함양군청 대회의실에서 ‘대한민국 학생오케스트라 페스티벌’의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개최와 정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내빈 소개, 경과보고, 인사말, 협약 체결,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됐으며, 양 기관은 2018년 페스티벌의 성공적인 출범을 위해 첫 협약을 맺은 이후 다시 손을 맞잡고 행사의 지속성과 발전을 다짐했다.
대한민국 학생오케스트라 페스티벌은 전국 학생 오케스트라들이 참여해 기량을 선보이고 교류하는 문화예술 교육 축제로, 청소년의 음악적 역량 강화와 정서 함양은 물론, 지역 문화 활성화에도 크게 이바지해 왔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2018년 처음 시작한 대한민국 학생오케스트라 페스티벌이 이제는 전국적인 청소년 음악 축제로 자리 잡을 수 있었던 것은 경남도교육청과의 긴밀한 협력 덕분”이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학생들의 꿈과 열정을 더욱 빛나게 하고, 함양이 음악과 문화가 어우러진 도시로 성장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박종훈 경상남도교육감 또한 “학생 오케스트라는 협력과 조화를 배우는 교육의 장”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이 음악으로 하나 되고, 지역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함양군과 경상남도교육청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청소년들의 음악적 성장을 지원하고, 대한민국 학생 오케스트라 페스티벌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청소년 음악 축제로 발전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 뉴스시대.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