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여수시 ‘임산부 배려 걷기 챌린지’ 홍보물 |
[제호는 ‘제20회 임산부의 날(10월 10일)’을 맞아 임산부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높이고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응원하기 위해 10월과 11월 다양한 기념행사를 운영한다.
‘임산부의 날’은 임신기간 10개월과 풍요의 달 10월을 상징하는 10월 10일로, 임산부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2005년 모자보건법에 의해 제정된 법정 기념일이다.
이번 기념행사는 임산부와 일반 시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건강 챌린지, 문화 공연, 체험행사 등으로 구성돼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첫 번째 행사로는 ‘임산부 배려 걷기 챌린지’가 10월 10일부터 24일까지 15일간 모바일 앱 ‘워크온’과 연계해 운영된다.
여수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5만 보 걷기 목표를 달성하고 응모한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400명에게 소정의 상품이 제공된다.
두 번째 행사는 11월 6일 오후 2시 여수 문화홀에서 열리는 육아공감 힐링 코미디쇼 ‘투맘쇼’로 개그우먼 김미려·김경아·조승희가 출연해 육아와 가정생활 속 현실을 유쾌하고 공감 있게 풀어낸다.
행사장에는 임산부 체험, 포토존, 스트레스 지수 검사 등 다양한 체험 부스도 함께 운영되며 참가자에게는 기념품이 제공된다.
참여 신청은 10월 13일부터 11월 3일까지 여수시OK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보건소 건강증진과 모자보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여수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임신과 출산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되새기고 임산부를 배려하는 문화가 더욱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임산부가 안심하고 출산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뉴스시대.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