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2024년 청년창업경진대회 단체기념사진 |
[뉴스시대=김정희 기자] 창원특례시는 11월 18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제3회 창원시 청년 기술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역 대학생 및 유망 청년 창업가를 발굴 · 지원하기 위해 개최하는 ‘창원시 청년 기술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창원시, 창원산업진흥원, 관내 대학(창원대, 경남대, 마산대, 문성대, 창신대), 한국전기연구원 등 유관기관과 함께 공동으로 개최된다.
청년 기술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대학생(창업동아리), 청년 예비창업자 및 창업 7년 이내의 기업 2개 부문으로 나눠 각 10개팀이 출전하여 IR 발표를 통해 창업 아이디어와 사업 추진 계획 등 각자의 기량을 펼칠 예정이며, 각 부문별로 진행한 서류 심사와 예선전을 통과한 총 20개 팀은 본선 진출에 앞서 IR 실전 교육과 멘토링을 지원받는다.
특히 행사 준비 전 과정에서 참여 기관들과 긴밀히 협의해 청년 창업가들에게 실질적인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경제의 활력을 높이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창업 관련 외부 전문가들을 구성하여, 공개 IR 발표 내용 및 기업역량, 사업추진 계획 등 다방면의 평가로 진행되며, 각 부문별 대상, 최우수, 우수, 장려상 등 최종 순위를 가려 수상자에게 상장과 부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조성환 미래전략산업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 인재 발굴 및 성장 기반의 발판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 이를 통해 청년들의 창업 문화 확산과 성공적인 창업가로 성장하여 지역사회 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뉴스시대.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