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서산시‘청년의 날’ 축제에 충남청년센터가 부스 운영으로 시민들과 함께하는 소통의 장을 열었다. (사진=충남청년센터 제공) |
[뉴스시대=김정희 기자] 충남청년센터는 9월 13일 ‘청년의 날’을 맞아 서산시에서 주최한 청년축제에 참여해 청년센터 주요 사업 홍보와 상담·체험형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축제 부스에서는 ▲청년도전지원사업 ▲청년성장프로젝트 ▲직장적응지원사업 등 충남청년센터가 추진 중인 청년 지원사업과 충남청년포탈 소개하고, 방문한 청년들에게 성장프로젝트 관련 맞춤형 상담을 제공했다. 또한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서산시 청년도전지원사업 참여 청년들도 이번 행사에 함께 참여하여 부스 홍보 및 안내 활동을 지원하며, 지역 청년들과 소통하고 프로그램 운영 경험을 쌓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강현정 충남청년센터장은 “청년의 날을 맞아 지역 청년들과 직접 만나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게 되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통해 청년들이 성장과 자립의 기회를 넓혀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충남청년센터는 청년도전지원사업, 청년성장프로젝트, 직장적응지원사업을 운영하며 참여자를 적극 모집 중이다. 충남에 거주하는 만 18~34세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세부 내용과 신청 방법은 충남청년센터(041-635-1370)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충남청년센터는 앞으로도 충남 청년들의 내일을 응원하며 다양한 지원 사업을 이어갈 예정이다.
[ⓒ 뉴스시대.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