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1회 거제시민의 날 기념행사, 고현항 매립지에서 27일부터 2일간 개최

김정희 기자 / 2025-09-23 15:25:44
거제시 출범 30주년을 맞아 전국 향인·역대 명예시민 초청
▲ 제31회 거제시민의 날 기념행사, 고현항 매립지에서 27일부터 2일간 개최

[뉴스시대=김정희 기자] 거제시는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고현항 매립지 특설무대와 라온체육공원 일원에서 ‘제31회 거제시민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제31회 거제시민의 날 기념행사 추진위원회 주관으로 두 차례 회의를 거쳐 행사 세부 추진계획을 확정했다.

특히, 올해는 통합 거제시 출범 30주년을 맞아, 거제시민은 물론 전국 향인과 역대 명예시민을 초청해 뜻깊은 시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새로운 장소에서 어린이와 청소년, 성인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ž체험프로그램을 마련해 시민 모두가 함께 어울리고 소통할 수 있는 화합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 첫날에는 역대 명예시민 12명을 초청한 환영 오찬과 향인 만남의 장이 마련된다.

이어 고현항 특설무대에서는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노래 경연대회 ‘노래할 거제’가, 라온체육공원에서는 시민 화합을 위한 ‘명랑운동회’가 펼쳐진다.

오후 6시부터는 식전 공연과 기념식, 통합 30주년 퍼포먼스, 그리고 1,600대의 드론이 연출하는 초대형 드론 라이트쇼가 이어진다.

이후 이찬원, 김용빈, 경서예지, 비와이 등 인기 가수들의 공연이 진행돼 고현항 매립지를 대형 콘서트장으로 탈바꿈시킬 예정이다.

둘째 날은 전 시민이 함께 어울리고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 구성된다.

시민 걷기 대회로 아침을 열고, 가을 버스킹 공연, 거제 ROCK GO! 락 페스티벌, 김경호 밴드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문화‧음악행사가 열린다.

체험프로그램도 풍성하게 마련된다.

해녀문화 체험, 드론 조종 체험, 몽돌 그리기, 어린이 안전체험관, 대형 에어바운스 놀이존 등 남녀노소가 즐길 수 있는 체험부스 10여 종이 운영돼 가족 단위 방문객과 관광객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제공한다.

또한 푸드트럭존, 플리마켓, 전어회 무료 시식 부스 등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로 축제 현장에 활기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거제시 관계자는“올해는 통합 거제시 출범 30주년이라는 의미있는 해인 만큼, 시민의 자긍심을 높이고 모두가 하나되는 뜻깊은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행사장 주변 원활한 교통 흐름을 위해, 가능한 대중교통 이용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 뉴스시대.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