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회현동주민자치회,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펼쳐

김정희 기자 / 2025-09-19 16:15:48
▲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뉴스시대=김정희 기자] 김해시 회현동주민자치회는 지난 5일부터 19일까지 3회에 걸쳐 해반천·대성동고분군·회현동행정복지센터에서 추석 명절과 함께 하는 탄소중립 실천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마을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민하고 힘쓰는 회현동 주민자치회가 추진했으며, 회현동 관내 유동 인구가 많은 장소를 선정하여, 주민자치위원들이 탄소중립 관련 홍보물과 생활 속에 탄소중립을 실천할 수 있는 라벨제거기를 배부했다.

이에 기후위기 대응과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하고 동민이 일상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탄소중립 생활문화를 확산의 계기가 됐다.

아울러, 명절 연휴 동안 늘어나는 교통량과 일회용품 사용으로 인해탄소 배출이 급격히 증가하는 점을 고려, 주민이 쉽게 동참할 수 있는 저탄소 생활 실천 수칙을 홍보했다

김삼궁 회현동 주민자치회장은 “간단하고 쉬운 방법으로도 누구나 탄소중립 실천 활동에 동참할 수 있다”라며 “회현동 주민자치회가 앞장서서 실천할 것이며,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계속해서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기송 회현동장은 “문화 유산이 많은 우리 회현동에 자동차 이용을 줄이고 대중교통·자전거·도보 등 친환경 교통수단을 이용하면 우리 회현동이 더 쾌적하고 아름다운 동네가 될 것 같다.” 또한, “이번 캠페인을 통해 많은 동민들이 환경에 관해 관심을 두고 실천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뉴스시대.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