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교육지원청, 우수교원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김정희 기자 / 2025-09-26 17:30:30
교육발전특구 도약을 위한 관리자 중심 정책토론의 장 마련
▲ 진천교육지원청, 우수교원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뉴스시대=김정희 기자] 충청북도 진천교육지원청은 9월 26일~27일 진천 관내 유·초·중·고 교(원)감 대상으로 ‘우수교원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진천교육발전특구의 미래 비전과 실현 방안을 함께 모색하고, 관리자들이 교육정책 수립과 실행 과정에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됐으며, 진천 교육발전특구 운영 및 과제·지역 교육발전을 위한 정책 방향 논의·학교 현장과 교육정책의 연계 방안 등의 주제를 중심으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특히, 퍼실리테이터 기법을 활용한 심층 토론을 통해, 교육지원청과 학교 현장이 함께 만들어갈 실질적이고 지속가능한 발전 방안을 도출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진천교육지원청은 오는 10월 13일(월), 2차 워크숍을 이어서 개최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학교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수렴하고, 현장 중심 교육정책의 완성도를 높일 계획이다.

김사명 교육장은 “관리자들이 중심이 되어 지역 교육 발전을 위한 정책을 함께 고민하고 제안하는 이번 워크숍이 진천 교육의 미래를 설계하는 중요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교육공동체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소통과 협력의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뉴스시대.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