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남구보건소, 추석 맞아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나눔 실천

김정희 기자 / 2025-09-28 18:40:47
대한적십자사 동부봉사관 후원, 간편식 세트 50상자 치매 어르신 가구에 전달
▲ 포항시 남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29일 대한적십자사 경상북도지사 동부봉사관으로부터 후원받은 ‘희망풍차’ 기탁 물품을 치매 어르신 가정에 전달했다.

[뉴스시대=김정희 기자] 포항시 남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26일 추석 명절을 맞아 대한적십자사 경상북도지사 동부봉사관으로부터 후원받은 ‘희망풍차’ 기탁 물품(간편식 세트 50상자)을 치매 어르신 가정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전달된 물품은 잡곡 등 6종으로 구성됐으며, 남구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취약계층 치매 어르신과 치매 보듬마을에 배부됐다.

센터 사례관리팀과 보듬마을 담당자는 물품을 전하는 데 그치지 않고,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피며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김정임 남구보건소장은 “추석을 맞아 따뜻한 나눔이 필요한 어르신들께 의미 있는 선물을 전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치매 어르신들이 지역사회에서 안전하고 건강하게 생활하실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 남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치매 예방과 조기 발견, 맞춤형 사례관리, 가족 지원 등 치매 어르신과 가족의 건강한 삶을 돕는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뉴스시대.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