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농특산물 한마당 큰잔치 개막

김정희 기자 / 2025-09-24 18:25:22
24~28일 천안흥타령춤축제와 연계해 개최
▲ 천안시, 농특산물 한마당 큰잔치 개막

[뉴스시대=김정희 기자] 천안지역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국내외에 알리는 ‘농특산물 한마당 큰잔치’가 24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닷새간의 일정에 돌입했다.

(사)한국후계농업경영인 천안시연합회가 주관하고 천안시, 농협중앙회천안시지부, 지역농축협통합협의회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천안흥타령춤축제 2025와 연계해 천안종합운동장 간이운동장에서 열린다.

지역 농특산물 생산·가공업체 34개 업체가 참여해 60여 개 품목을 선보인다. 천안에서 생산된 신선한 농산물과 가공식품은 물론, 자매도시인 완도군·인제군의 특산물도 시중보다 저렴하게 판매한다.

또한 행사장에는 농특산물 전시·판매, 전통체험장, 푸드존 시식회, 무료 택배 서비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돼 시민들에게 풍성한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정하영 (사)한국후계농업경영인 천안시연합회장은 “행사기간 다양한 공연과 시식, 전통체험을 마련해 시민들에게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우리 농산물의 가치를 널리 알리겠다”며 “흥타령춤축제와 더불어 성공적인 축제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김석필 천안시장 권한대행 부시장은 “이번 행사는 지역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 어우러지는 뜻깊은 자리”라며 “많은 시민이 현장에서 지역 농특산물과 함께 풍성한 가을을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 뉴스시대.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