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충남지부와 업무협약 체결

김정희 기자 / 2025-09-08 11:15:08
충청남도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지역사회 협력 기반 마련-
▲ 2025년 청소년안전망 업무협약식 진행 모습

[뉴스시대=김정희 기자]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9월 5일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 및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와 충청남도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및 청소년 마약 예방을 위한 지역사회 청소년안전망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각각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사회적 책임의식을 바탕으로 지역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 및 정서적 지원을 강화하고, 특히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실질적 지원 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또한 청소년의 마약류 및 약물 예방을 위한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지역사회 청소년들에게 보다 나은 보호 및 지원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협약식에 참석한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박주영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다양한 진로 체험 기회를 청소년들에게 제공함으로써 미래에 대한 긍정적인 비전을 심어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

더불어 지역사회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마약 예방교육과 지원을 제공하며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청소년의 자립과 성장, 지역사회 안전망 강화’라는 공동의 목표를 실현하기 위한 출발점으로, 앞으로 양 기관은 다양한 협력 사업을 통해 충청남도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지원체계를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및 보호자를 대상으로 심리·정서 상담을 제공하고 있으며, 365일 24시간 운영되는 청소년전화 1388을 통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 뉴스시대.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