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교육지원청, 2025 별고을 나들길 프로젝트 연계 독립운동 발자취 탐방 실시

김정희 기자 / 2025-10-20 11:25:30
성주 10경 및 독립운동 유적지 탐방을 통한 지역사랑·나라사랑 실천
▲ 성주교육지원청, 2025 별고을 나들길 프로젝트 연계 독립운동 발자취 탐방 실시

[뉴스시대=김정희 기자] 경상북도성주교육지원청은 2025년 10월 18일에 성주 관내 초,중학생 28명을 대상으로 성주군 일원에서『2025 별고을 나들길 프로젝트 연계 독립운동 발자취 탐방』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탐방은 우리 고장 성주의 아름다운 경치를 직접 체험 및 살펴봄으로써 성주에 대한 애향심을 고취시키고, 동시에 독립운동 유적지를 탐방함으로써 독립운동가의 마음을 이해하고 기리면서 독립운동의 정신을 계승하고 나라 사랑의 마음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

성주 관내 초·중학교 모든 학교가 자체 계획에 의해 우리 지역의 아름다운 10경과 독립운동 유적지를 탐방하고, ‘2025 도전! 꿈 성취 교육장 인증제’와 연계하여 2025 별고을 나들길 프로젝트 연계 독립운동 발자취 탐방을 추진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성주의 아름다운 10경을 직접 살펴보고 또한 우리 지역의 독립운동 유적지에 대해 배움으로써 성주에 대한 자긍심을 가질 수 있었고, 오늘날 대한민국이 존재할 수 있도록 자신의 목숨을 바쳐서 독립운동을 하신 분들에 대하여 감사하고 존경하는 마음이 더 강해졌다.”라고 말했다.

김시용 교육장은 “이번 2025 별고을 나들길 프로젝트 연계 독립운동 발자취 탐방을 통해 우리 성주에 대한 깊은 이해와 함께 애향심을 길러줄 수 있었다. 그리고 독립운동에 대한 의미를 가슴에 새기고 독립운동가들의 애국심을 헤아릴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었다.”라고 했다.

[ⓒ 뉴스시대.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