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찍어봐, 행복한 순간을’ 포스터 |
[뉴스시대=김정희 기자] 화순군은 보은병원에 위탁 운영 중인 화순군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9월 10일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군민들의 마음 건강을 지키고 행복을 나누기 위해 『찍어봐, 행복한 순간을』이라는 온라인 이벤트를 10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일상의 행복을 기록하고 공유함으로써 긍정적인 생명존중문화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
참여자는 ‘나의 행복한 순간’을 담은 인증 사진과 간단한 설명을 화순군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소식 알림'행사·교육 신청) 게시판에 9월 24일까지 게시하면 된다.
참여자 중 선착순 200명에게는 편의점 모바일 상품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박미라 보건소장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화순 군민들이 일상의 행복을 발견하고 이를 공유함으로써, 생명 존중과 자살 예방의 사회적 메시지를 널리 전파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화순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군민의 정신건강과 자살 예방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상담인 마음건강주치의 상담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화순 지역 주민 누구나 무료로 상담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 뉴스시대.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