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공무원 직무 역량 강화 교육 |
[뉴스시대=김정희 기자] 서귀포시는 8일 시청 제1청사 문화강좌실에서 공무원 150여명을 대상으로 공우원 직무 역량 강화를 위한 '기초자치단체 배원사대' 정책기획 및 지방의회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현행 행정시 구조에서 상대적으로 경험이 부족한 정책 수립 및 의회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오전에는 '기획의 신', '보고서의 정석' 저자인 '갓 기획'의 임영균 대표를 초빙해 정책 기획과 보고서 작성 요령 등을 교육했다.
오후에는 제주특별자치도의회 행정자치전문위원실 최춘규 정책연구위원이 강사로 나서, 지방의회 제도와 실무사례를 주요 내용으로 지방의회 관련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공무원은 "정책 기획과 보고서 등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을 배울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며 "또한 실제 지방의회 사례를 통해 의회와의 소통 방법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이러한 실무 중심의 교육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로 교육을 확대해 지방자치단체 공무원으로서 필요한 역량을 강화할 방침"이라며 "이를 통해 시민에게 수준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거 밝혔다.
[ⓒ 뉴스시대.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