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연천 애심목장에서 낙농체험 진행

김정희 기자 / 2025-10-20 12:30:36
▲ 포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연천 애심목장에서 낙농체험 진행

[뉴스시대=김정희 기자] 포천시 청소년재단 포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경기도청소년수련시설협회가 주관한 ‘2025 경기도 사회공헌 활동 프로그램’에 선정되어 지난 18일 연천군 애심목장에서 특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특별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에게 농업과 생태의 가치를 체험을 통해 배우도록 기획한 활동으로, 소 먹이 주기, 피자 만들기, 아이스크림 만들기 등 낙농 관련 실습 중심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점심시간에는 우유를 활용한 카레라이스를 제공해 지역 먹을거리 활용과 탄소발자국 저감의 개념을 자연스럽게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체험을 마친 청소년들에게는 지역 농산물로 구성된 기념품이 전달되어 지역 농업의 가치를 직접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포천청소년문화의집 김현미 주임은 “이번 낙농체험은 생명 존중과 친환경 가치 실천의 중요성을 몸소 배우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청소년들이 지역 농산물의 소중함과 지속 가능한 생태 가치의 연결고리를 이해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포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포천시 관내 중학교 1~2학년 중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자기계발, 동아리, 교과 학습 등 다양한 활동을 전액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 뉴스시대.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