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2025년 직업계고 글로벌 현장학습 참가 학생 격려 행사 개최

김정희 기자 / 2025-09-08 17:25:20
미용·식품 분야 인재 10명, 해외 취업 향한 첫걸음
▲ 2025년 직업계고 글로벌 현장학습 참가 학생 격려 행사 운영

[뉴스시대=김정희 기자]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9월 8일 춘천 베어스호텔에서 2025년 직업계고 글로벌 현장학습 참가학생 격려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직업계고 글로벌 현장학습 참여 학교 5개교(△강릉정보공업고등학교 △강원생명과학고등학교 △강원생활과학고등학교 △김화공업고등학교 △미래고등학교) 학생 10명과 학부모, 학교장, 담당교사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참가 학생들의 글로벌 도전 의지와 자긍심을 고취하여 학습 동기를 한층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 더불어 글로벌 현장학습 사업의 인지도를 높이고 교육계와 지역사회에 교육적 가치를 확산시켜, 향후 프로그램의 지속적 운영 기반을 마련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글로벌 현장학습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영어 회화, 영어 자기소개서 작성, 영어 면접 등 해외 취업에 필요한 사전교육을 이수했으며,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미용 분야 5명, 식품·조리 분야 5명의 학생을 최종 선발했다.

올해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최초로 실시한 직업계고 글로벌 현장학습에 참여한 학생들은 9월 21일(일) 싱가포르로 출국하여 11월 29일(토)까지 10주 동안 현지 언어교육, 직무교육, 전공 분야 현장실습에 참여하고, 현장학습 종료 후 싱가포르 현지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신경호 교육감은 “직업계고 글로벌 현장학습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 낯섦을 배움으로, 실수를 성찰로, 경험을 실력으로 바꿔내는 학생들의 전문성을 믿는다.”라며, “미래를 향한 첫걸음을 내딛는 학생들에게 안전하고 성공적인 글로벌 현장학습을 통해 전공 분야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 뉴스시대.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